ABOUT ME

-

  • [200416] 불타 오르네 (+20.00%)
    매일 매매 결과 2020. 4. 16. 20:30
    반응형

     

     

     

     

     

     

    200416기준
    원/달러 환율 : 1,227.00원 (+9.70)
    국고채 3년물 : 0.9820% (-0.0140)
     
    누적 수익률 : +20.00%
    누적 수익금 : +7,303,114원
    투자 원금 : 36,500,000원

     

    [해외 시장 - 경제 재개]
    미국의 실물 경제 지표(소매 판매, 산업 생산)가 시장 예상치를 하회했다. 코로나 19로 인한 실물 경제 타격이 수치로 계속 나타나고 있다. 4월에는 더욱 안 좋겠지. 하지만 트럼프가 16일 경제 재개 지침을 발표하겠다고 한다. 5월 1일을 예상하고 있는데 전문가들은 트럼프에게 설레발치지 말라고 경고했다. 지표가 안 좋아도 경제 재개 기대감으로 스멀스멀 회복하던 미국 본장. 하지만 크루드 오일이 심리적 마지노선 20달러를 하회하면서 장 후반 하락 마감했다. 중화권 시장은 보합. 일본은 코로나 19 긴급 사태 선포 때문에 급락했다.

     

     

    [국내 시장 - 불타 오르네]
    선거가 끝나면 지수 패대기친다 그랬던가? 장 초반까진 그런 분위기였다. 승리한 자, 패배한 자. 둘에 관련된 테마주들이 일제히 급락했다. 하지만 코스피는 국민연금의 매수세에 보합, 코스닥은 외국인의 오랜만에 시원한 매수세에 힘입어 급등했다. 특히 또 다른 테마주인 대북 관련주가 급등하며 지수를 끌어올렸고 여기에 더해 4차 산업 관련주들이 날아올랐다. 대북 관련주는 금방 불이 꺼지겠지만 4차 산업 관련주는 지수 주도주가 되어주길 바란다.

     

    [매매 기록 - 패패승]
    화요일 오버나잇 할 때 크루드 오일이 계속 안 좋을 것 같은 불길한 예감이 맞았다. 덕분에 화요일 번 것 그대로 장 초반 시장에 반납했다. 게다가 초반 지수 패대기 분위기에 휩쓸리기까지 했다. 확신에 가득 찬 가격에 매수한 주식. 역시나 오늘도 강력한 내 확신을 걷어차버린다. 1분도 안 되어 미리 정한 손절가에 도달하여 칼같이 손절. 한동안 관망만 했다. 오후 들어 손절했던 주식이 또 나를 유혹한다. 확신에 가득 찼었던 그 가격에 다시 도달한다. 추세가 예사롭지 않았기에 매수. 덕분에 오늘 잃었던 것까지 모두 보전해주며 마감했다. 개인적 판단으로 미국 선물, 크루드 오일, 유럽 시장이 화요일 보다 불안하지 않다. 때문에 오늘 매수분도 오버나잇.

     

    #지친 개미들은 KODEX 200선물인버스2X를 팔아치우고 있다. 이와 대조되게 외국인, 기관은 오늘 많은 물량을 순매수했다. 이게 조금 많이 걸린다.

     

     

    [독이 든 ETF] 코스피 레버리지 & 인버스 2X

    결론 : 개인에게 레버리지, 인버스 2X ETF는 잡주 보다 더한 고통을 준다. 코스피 200 레버리지, 선물인버스 2X 상품은 '미니 선물 격' ETF이다. 개인이 국내 선물 시장에서 지속해서 수익을 얻었다는 얘기를 들어..

    barioze.tistory.com

     

    Copyrightⓒ BARIOZE All Rights Reserved

     

    728x90

    □ 다른 사람이 흥미롭게 본 콘텐츠 

     

    댓글

BARIOZE@outlook.com